Unity OVR Hand Pose Recode(기록)하는방법

예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기능인데 드디어 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

먼저 HandGrabPoseTool이라는 씬을 찾도록 한다
이거는 OVR에서 제공하는 씬으로 Hand Pose를 저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유용한 툴 씬이다
이거는!!!! 구글링 or 유튜브에서 HandPose저장하는 방법을 찾지못해서 내가 열심히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발견한 씬이다!! 매우 감사하도록!!ㅎ_ㅎ

먼저 HandPose를 녹화하려면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한다
첫 번째로, 오브젝트가 필요하며 그 오브젝트에는 rigidbody와 grabbable 컴포넌트가 반드시 부착되어 있어야 한다( + Collider도 -> 필자는 콜라이더 빼먹어서 한참 애먹음)

아 그리고 반드시 모델을 스케일이 (1,1,1)로 맞추어져 있어야지 안그러면 녹화되는 인터렉터블 Hand의 크기가 매우 이상해짐...본인은 스케일이 (15,15,15) 인줄 모르고 왜이리 손이 커지나 당황했는데 알고보니 스케일 문제.... 모델의 스케일은 암튼 (1,1,1)로 맞추고

저장된 손의 크기가 어마무시하다

스케일을 조정하려면 Scale Factor 수치를 조정하도록!!!

암튼 이제 에어링크를 활성화하고 Hand Pose를 기록해보자!

빨간색 버튼을 손바닥으로 눌러주고 타이머 3초가 흐르기 전에 원하는 위치에 손을 갖다댄 후 원하는 Pose를 취한다

필자가 저장한 Hand Pose다 완벽하진 않으므로

이걸 프리팹으로 저장해두고 추후에 Pose를 수정해주면 된다

쉽죠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