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Normalized란?

나는 주로 캐릭터 움직임에 사용하곤 했다

이렇게 대각선으로 이동하면 피타고라파덕의 스킬로 인해 루트2가되어 약 1.41만큼 앞서 나가기 때문에

정규화(Normalized)를 통해 대각선으로 갈때도 1로 맞추어 주었다.

 

이걸 또다른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바로 Direction을 얻고자 할 때 유용하고 사용된다.

 

이렇게 A에서 B로 갈 때 방향을 구하려면 다들 벡터는 아시죠? B - A = (화살표오른쪽가리키는거)AB 이렇게 되는거

 

그러면 방향은 구했는데 이렇게하면 AB선분의 길이까지 가져오게 되죠.

그래서 정규화를 통해 값을 딱 1만 가져오면 되죠! 

 

Vector dir = (B-A).normalized()를 통해 방향을 가져와요 다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