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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Camera Projection

유니티 카메라를 눌러보면 Projection(투영방식) 탭에 2가지 선택지가 있다
 

1. Perspective
 
2. Orthographic
 

persepc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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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리 있는 물체는 작게, 가까이 있는 물체는 크게 
즉, 원근감과 공간감이 표현된 화면을 렌더링해서 보여줍니다

투영선(Field Of View)가 존재합니다(빨간색선)


 Orthograph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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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영선이 평행을 이루고 있다
따라서,멀리 있든 가까이 있든 실제 게임오브젝트의 사이즈로 보인다
즉, 원근감과 공간감이 따로 표현되지 않는다
 
투영선을 작게하면 화면이 좁아지지만 오브젝트는 커지고, 투영선을 크게하면 화면은 넓어지지만 오브젝트는 작아집니다.
즉 Zoom In / Zoom Out 개념을 생각하면 됩니다
 



정리

  • Perspective : 원근법이 적용되는 3D 화면에서 주로 사용됨
  • Orthographic : 직각(평행한 투영선) 투영으로 원근법이 없는 2D 화면에서 주로 사용됨

3D게임에서도 종종 Orthographic 기법을 사용하는데 , 그렇게 되면 2.5D효과를 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