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Brick에서 게임잼을 개최하여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Redbrick Engine: Unifying Creators, Developers, and Players.
Empowering Seamless Content Creation, Publication, and Monetization
redbrick.land
RedBrick은 2018년 9월에 설립된 한국의 스타트업으로, 누구나 쉽게 메타버스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오픈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회사로, AI 코드 분석 시스템과 차세대 블록코딩 기술인 OOBC를 활용하여, 코딩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마우스 클릭만으로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4년 1월에는 게임 엔진 'Redbrick Engine'을 공개하였습니다.
RedBrick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이번 RedBrick 게임잼의 주제는 연결, 빨간, 겨울, 벽돌이였고 저희팀은 벽돌을 선택해서 개발했습니다.
게임 장르
디펜스 (1인 플레이)
게임 목표 및 진행방식
게임 목표: 몰려오는 적을 막고 추억이 가득한 보금자리를 지키자!
진행 방식
- 재료를 수집한다.
- 벽돌을 제작한다.
- 벽돌로 방어 시설을 건설한다.
- 타워로 적을 처치하여 일정 시간 동안 영역을 방어한다.
게임 메커니즘
- 캐릭터를 전환하여 재료를 수집하거나 방어 시설을 건설할 수 있다.
- 잡동사니와 벽돌을 조합하여 방어 시설을 제작한다.
- 방어 시설을 이용해 몰려오는 적을 저지한다.
[플레이어 액션]
- 이동
- 재료 파밍
- 방어 시설 건설
- 캐릭터 교체
[규칙]
- 파밍과 건설은 플레이어의 자유
- 일정 시간 동안 파밍과 건설을 통해 몰려오는 적을 방어
[피드백 시스템]
- 버틴 시간에 따른 랭킹 시스템
[레벨 디자인]
- 제작 과정 중 조율 예정 (집 HP, 캐릭터 이동속도, 제작 레시피, 타워 공격력, 적 공격력, 적 이동 속도 등등)
[승리/패배 조건]
- 승리 : 몰려오는 적들을 성공적으로 방어한 경우
- 패배 : 몰려오는 적들을 성공적으로 방어하지 못하여 벽돌이 부서진 경우
게임 플레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