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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일기 Day2 - # Asset Streaming 방식에 대해서

by VR하는소년
 

유니티 일기 Day1 - # Asset Streaming 방식에 대해서

GitHub - oculus-samples/Unity-AssetStreaming: Oculus asset streaming showcase demonstrating how to use asset streaming when naviOculus asset streaming showcase demonstrating how to use asset streaming when navigating open world project while using differ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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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공부를 하면서 도대체 왜 LOD Scene으로 Streaming할까? 의문이 들었다.

그냥 LOD Group 컴포넌트 이용하면 되는거 아니야? 라는 생각이였다.

 

하지만, 그럴거면 굳이 Streaming방식을 사용할 필요가 없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왜냐하면 Streaming 방식으로 불필요한 부분을 아예 Memory단에서 제외시켜버리자는게 취지였는데, LOD Group을 이용하게 된다면 모든 리소스(LOD 0, 1, 2...)가 Memory단에 올라오기 때문에 의도와는 맞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LOD Group 컴포넌트를 사용하면 Load/UnLoad 부하를 먹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지만, 불필요한 리소스들의 메모리 상주가 더 싫기 때문에 LOD Scene으로 관리하는게 나을거 같다.

 

하지만...초기 세팅이 매우 귀찮고 어려울게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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