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2.03(월)~02.05(수) 3일간 거진고등학교에 학생들을 가르쳐 주고 왔습니다~!!
거진고등학교까지 3시간이 넘는 거리였지만..! 고등학생들을 가르쳐본 경험이 없었기에 너무 설레는 마음으로 신청했습니다 ㅎㅎ!
1월부터 수업자료 준비를 시작하여, 약 한 달간 제작해서 그런지 제 스스로 느끼기에 수업자료 퀄리티가 꽤 많이 좋았습니다.
거진고등학교 도착하니 감회가 새롭더라고요...고등학교 졸업한 지 약 7년이 다 되어가서....너무 감정이 왈칵 ㅠㅠ
그만큼 더 학생들을 열심히 가르쳐주고 싶다는 의욕이 생기더라고요!!
거진고등학교 시설도 좋고 완전 부럽!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수업이기에 최대한 쉽고, 재밌게 수업을 설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평범한 수업을 가르쳐주기엔 세상엔 유튜브에 너무 좋은 자료가 많기에 어떻게 하면 유튜브와는 다르지만 퀄리티 있고 재밌는 수업을 진행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제 개발 경험을 떠올리면서 제가 자주 사용하고 정말 정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가르쳐주자! 라고 생각했고 거기에 맞춰 수업을 설계했습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디자인패턴 중에서도 정말 쉽고, 완전 유용한 몇가지를 최대한 쉽게 설계하려고 하다보니 한 달이라는 긴 시간이 걸렸던거 같아요 하하..

첫 째날에는 유니티 관련 가장 기초적인 부분부터 복습을 하고,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제작했습니다.
SOLID 원칙에 맞게 스크립트 설계하는 부분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둘 째 날에는 디자인 패턴을 활용하여 AI를 제작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마지막 셋 째 날에는 디자인 패턴을 활용하여 아이템 제작 및 디자인 레벨을 통해 아이템 배치, AI 배치 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아이들이 3일간 재밌게 배웠을 지 걱정이 되지만, 저는 정말 후회없이 열심히 가르쳐주고 왔던 것 같습니다 ㅎㅎ
미래를 빛내줄 아이들의 성장을 응원하며 재밌었던 3일간 출장 기록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만약, 수업자료 공유를 원하신다면 말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