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Starter Assets사용해서 쉽게 캐릭터 움직임 구현과 카메라 컨트롤을 적용해보자!

Starter Assets이란

카메라도 다 세팅되어있고 Move컨트롤도 다 구현되어 있는 아주 편한 에셋입니다.

 

 


Setting

에셋스토어에서 Starter Asset을 검색 후 다운받습니다.

 

다음으로 이 에셋은 최신(New) Input System을 사용하기 때문에 예전 old한 Input System도 사용하려면 Both로 세팅해주어야 합니다.

 

앞으로 Starter Assets의 Prefabs폴더안에 존재하는 카메라 및 모델을 사용할 예정입니다.(1번 2번 3번 표기된 프리팹만 가져다가 쓸 것입니다.)
 

PlayerTargetCamera의 Follow안에다가 캐릭터 프리팹안에 있는 PlayerCameraRoot를 넣어주면 됩니다.


새로운 프리팹에 적용하는 방법

출처 :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environments/urban/toony-tiny-city-demo-176087

휴머노이드 에셋 같은 경우 애니메이터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컨트롤러를 StarterAsstes으로 바꿔줍니다.

Character Controller, Player Input, Starter Assets Input, Third Person Controller 컴포넌트를 추가한 후,

PlayerInput컴포넌트의 Actions에 Starter Assets을 넣어주면 됩니다.

 

그 후에, Ground Layer와 Chinemachine Camera Target을 설정해줍니다.

 
빈 게임오브젝트 하나 만든 후, CameraRoot라 이름을 바꿔줍니다.

그 후, CameraRoot 오브젝트를 캐릭터의 목부분에 놓아줍니다.

시네머신 카메라의 Follow 타겟부분에 방금 만든 CameraRoot을 설정하는것도 잊지말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