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VR Debug

Canvas Setting

World Space Canvas를 하나 생성해준 후 Background 설정 및 Text를 만들어줍니다!


스크립트 작성

public class ConsoleToText : MonoBehaviour
{
    public TextMeshProUGUI DebugText;
    private string m_InfoText = "";

    private void OnEnable()
    {
        Application.logMessageReceived += HandleLog;
    }

    private void OnDisable()
    {
        Application.logMessageReceived -= HandleLog;
        ClearLog();
    }

    void HandleLog(string logString, string stackTrace, LogType type)
    {
        m_InfoText = logString + "\n" + m_InfoText;
    }

    private void OnGUI()
    {
        DebugText.text = m_InfoText;
    }

    public void ClearLog()
    {
        m_InfoText = "";
    }
}

 

스크립트를 작성한 후 Canvas에 붙여줍니다!

그 다음 빈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한 후 VRDebug라고 이름을 바꿔줍니다!

그 후 VRDebug스크립트를 하나 더 작성해줍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VRDebug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DebugUI;
    private bool UIActive;

    private void Start()
    {
        DebugUI.SetActive(false);
        UIActive = false;
    }

    private void Update()
    {
        if (OVRInput.GetDown(OVRInput.Button.Four))
        {
            UIActive = !UIActive;
            DebugUI.SetActive(UIActive);
        }
    }
}

결과

테스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