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Reset 함수

Reset 함수란?

MonoBehaviou를 상속받은 함수로, 에디터 모드에서 Reset 버튼을 클릭하거나 해당 컴포넌트를 추가할 때 자동으로 호출됩니다.

에디터 환경에서의 Reset 버튼

Reset 함수를 사용하는 이유

 

Reset 함수의 주요 목적은 컴포넌트를 초기 상태로 재설정하거나 변수를 초기화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 캐릭터에 사용될 컴포넌트를 만들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초기 상태로 설정해야 할 변수나 속성이 있다면 Reset 함수 내에서 해당 값을 초기화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의 Position, 캐릭터의 Hp, Speed 등이 있겠죠!

Reset 함수는 에디터 모드에서만 호출되므로 Runtime에서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private void Reset()
        {
            _grabbable = this.GetComponent<Grabbable>();
            _rigidbody = this.GetComponent<Rigidbody>();
        }

위 코드는 OVR SDK의 Grabbable 코드의 일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