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mal From Height Node는 들어오는 Height 값을 사용하여 대략적인 Normal을 생성합니다.
좌측 Gradient Noise Node를 보면 0과 1의 값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값으로 Height 값을 결정하는 것 같습니다. 0이면 높이가 낮고, 1이면 높이가 큰?
Normal From Height Node를 처리하는 과정은 단지 Height Input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Normal From Texture 노드와 같이 3개 이상의 텍스처 샘플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저렴한 방법으로 Bump Mapping 작업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필터링이 없기 때문에 결과는 매우 저품질이며 픽셀화된 외관을 가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The Basic에 대한 설명입니다.
The Basic에서는 Gradient Noise 노드의 절차적 노이즈 Output을 Normal로 변환하고 있습니다.
확대하면 노멀이 블록처럼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왜냐하면 Normal From Height 노드는 필터링이 없기에 저렴한 근사치를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Comaparison에 대한 설명입니다.
Comparison에서는 Normal From Height 노드와 Normal From Texture 둘 다 동일한 높이 맵을 가지고 있어서 결과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노드 사이의 강도를 일치시킨 후 품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Normal From Height에서의 강도(strength)는 0.03으로 하고 Normal From Texture에서의 강도는 3으로 해서 강도를 어느정도 일치시킬 수 있었습니다.
Normal From Height의 결과는 단지 하나의 텍스처 샘플만을 수행하기 때문에 더 저렴한 대신 꽤 블록처럼 보입니다.
Normal From Texture는 훨씬 부드러운 결과를 생성하지만, 3개 이상의 텍스처 샘플이 필요하므로 더 느립니다.
만약 Height Map에 노이즈가 많고 카메라가 표면에 너무 가깝게 접근하지 않는다면, Normal From Height 노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고 합니다.
만약 Height Map 부드럽고 카메라가 표면에 가까이 접근해야 한다면, 대신 Normal From Texture 노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