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Avatar 움직임을 네트워크를 통해 동기화하기 위해 RecordStreamData와 ApplyStreamData 메서드, StreamLOD와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RecordStreamData
packet.dataByteCount = _localAvatar.RecordStreamData_AutoBuffer(lod, ref packet.data); //예시
RecordStreamData 메서드는 아바타의 현재 상태(움직임과 표정 등)를 캡처하여 이진(binary) 형식으로 압축합니다. 생성된 데이터는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어 특정 시점(=스냅샷)의 아바타 상태를 나타냅니다.
ApplyStreamData
avatar.ApplyStreamData(tempStreamDatas); //예시
네트워크를 통해 수신된 이진 데이터를 원격 아바타(Remote Avatar)에 적용하여, 원본 아바타의 상태를 재현합니다. 이를 통해 서로 다른 클라이언트 간에 아바타 상태가 일관되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StreamLOD의 역할
StreamLOD(Stream Level of Detail)는 아바타의 상태를 얼마나 상세하게 캡처하고 압축할지를 결정합니다. StreamLOD 를 통해 네트워크 대역폭 사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Full: 무손실 압축을 통해 전체 아바타 상태를 기록.
- High: 손실 압축으로 전체 상태를 기록.
- Medium: 손실 압축으로 일부 상태를 기록(일반적으로 가장 적합한 옵션).
- Low: 최소한의 데이터만 기록.
대부분의 경우 Medium 수준이 적합하며,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다른 수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