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Camera란?
Event Camera는 유니티의 이벤트 시스템에 의해 사용되어 UI 요소와 상호작용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UI 버튼을 클릭할 때 이벤트 카메라가 해당 입력을 감지하고 이벤트 시스템이 이 정보를 사용하여 적절한 처리를 수행합니다.
Event Camera를 할당해주지 않을 경우 생기는 문제점
World Space나 Screen Space로 설정한 Canvas의 경우에는 Camera속성을 할당해주어야 합니다!
할당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Camera를 찾기 위해 연산과정을 거쳐 리소스를 낭비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Canvas 내의 UI 요소와 상호작용하는 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벤트 카메라가 할당되지 않은 경우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UI 상호작용 미감지: 이벤트 카메라가 없으면, 유니티 이벤트 시스템이 사용자의 입력(예: 클릭, 드래그 등)을 제대로 감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UI 버튼 클릭이나 다른 UI 요소와의 상호작용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레이캐스팅 문제: 이벤트 카메라가 없는 경우, 이벤트 시스템이 UI 요소의 정확한 위치를 결정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올바르지 않은 UI 요소가 선택되거나, 상호작용이 예상대로 수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