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Bakery - GPU Lightmapper Render Mode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GPU Lightmapper란?

Bakery Asset은 Unity의 인라이튼(Enlighten)과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의 '대안'으로 설계된 GPU LightMapper입니다.

'RTX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여 빠르게 Light를 Bake할 수 있습니다.

 

 

인라이튼 - Unity 매뉴얼

Unity에서는 베이크된 전역 조명(Baked Global Illumination) 과 미리 계산된 실시간 전역 조명(Precomputed Realtime Global Illumination) 이라는 두 가지 기법으로 전역 조명(GI)과 바운스된 조명을 미리 계산할 수

docs.unity3d.com

 

참고: 최신 Nvidia GPU(6xx 이상) 및 64비트 Windows(7 이상)가 필요합니다!


Render Mode 

Render Mode

 

 

Render Mode 설명
Full Lighting 전체 조명을 베이크합니다. 직접 조명과 간접 조명 모두를 베이크합니다.
Indirect 간접 조명만 베이크합니다. 실시간 조명과 함께 사용되어, 실시간 조명에 의한 간접 효과를 시뮬레이션합니다.
Shadowmask Shadowmask를 베이크합니다. Shadowmask는 실시간 조명에 의한 정적 그림자를 저장하는 텍스처입니다.
Subtractive 실시간 조명과 베이크된 조명을 혼합하는 방법 중 하나로, 실시간 조명이 베이크된 조명을 ‘빼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Ambient Occlusion Only 환경 외관(Ambient Occlusion)만 베이크합니다. 환경 외관은 각 픽셀이 주변 환경으로부터 얼마나 많은 조명을 받을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 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