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프로젝트 그래픽 퀄리티 옵션 설정하기 #High, Middle, Low

프로젝트 그래픽 퀄리티 옵션 설정 기능 만드는 방법 중 드롭다운(UI)를 이용한 방식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드롭다운

 

드롭다운 UI를 생성해주고 Option에 High, Middle, Low를 적어줍니다.

위 순서대로 표시된다

 

Option에 적은 순서대로 드롭다운 박스에 나타납니다.

 


스크립트 작성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List<RenderPipelineAsset> RenderPipelineAssets;
    [SerializeField] private TMP_Dropdown Dropdown;
    
    public void SetPipeline(int value)
    {
        if (value < 0 || value >= RenderPipelineAssets.Count)
        {
            Debug.LogError("Invalid pipeline index.");
            return;
        }

        QualitySettings.SetQualityLevel(value);
        QualitySettings.renderPipeline = RenderPipelineAssets[value];
    }
}

 

게임매니저 스크립트를 하나 작성해줍니다.

 

주의

 

인스펙터로 넘어와서 드롭다운 컴포넌트에 게임매니저를 할당해준 다음 SetPipeLine함수를 연결해줍니다.

이때 위에 함수를 체크해주셔야 자동으로 High = 0, Middle = 1, Low = 2값을 매개인자값으로 넘겨줄 수 있습니다.

 


세팅

URP Asset

 

Assets 폴더의 Settings 폴더에 가면 URP Asset들이 존재합니다.

방금 만든 게임매니저에 할당해주면 됩니다.

 

드롭다운도 아까 만든 드롭다운을 할당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