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인스펙터에 Scene 할당하는 방법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namespace testnamespace
{
    public class SceneLoader : MonoBehaviour
    {
        public Scene scene;
    }
}

 

인스펙터에 Scene을 할당하기 위해 public으로 Scene을 선언해도 인스펙터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Scene을 선언해도 인스펙터에는 보이지 않음

 


 

인스펙터에 Scene 할당하는 방법

기본적인 방식으로는 인스펙터에 Scene을 할당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에셋을 사용하거나 그 외 본인이 직접 커스터마이징을 해주어야 합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인 NK Studio님의 작업물을 가져와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아래 NK Studio님의 Repo에 가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GitHub - NK-Studio/SceneReference: SimpleVersion

SimpleVersion. Contribute to NK-Studio/SceneReferenc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ceneLoader : MonoBehaviour
{
    public SceneReference scene;
}

 

이제는 Scene을 변수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SceneReference로 선언하면 아래와 같이 인스펙터에 변수가 노출되게 됩니다.

인스펙터에 보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