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namespace testnamespace
{
public class SceneLoader : MonoBehaviour
{
public Scene scene;
}
}
인스펙터에 Scene을 할당하기 위해 public으로 Scene을 선언해도 인스펙터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인스펙터에 Scene 할당하는 방법
기본적인 방식으로는 인스펙터에 Scene을 할당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에셋을 사용하거나 그 외 본인이 직접 커스터마이징을 해주어야 합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인 NK Studio님의 작업물을 가져와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아래 NK Studio님의 Repo에 가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ceneLoader : MonoBehaviour
{
public SceneReference scene;
}
이제는 Scene을 변수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SceneReference로 선언하면 아래와 같이 인스펙터에 변수가 노출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