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오브젝트 사이즈를 컨트롤 해보자!

오브젝트 사이즈 컨트롤 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브젝트를 들고 두 손으로 해당 오브젝트의 사이즈를 컨트롤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플레이어 세팅하기

full이라고 검색

 

프로젝트 돋보기에 full이라고 검색하시면 맨 아래 InteractionRigOVR-FullSynthetic 프리팹이 보입니다.

해당 프리팹을 하이러키창에 끌어다가 놓으신 다음, OVRControllerHands아래에 ControllerHandInteractores를 찾아줍니다. 

 

이때 [Right/Left] 둘 모두에게 HandGrabInteractor을 끌어다가 놓아줍니다.

 

위와 같이 하셨다면 플레이어 세팅은 모두 끝났습니다.

 


오브젝트 세팅하기

오브젝트 세팅

 

큐브를 하나 생성해준 다음 Rigidbody, Grabbable, One Grab Free Transformer, Two Grab Free Transformer, Hand Grab Interactable 컴포넌트를 생성해줍니다.

 

그 다음, Grabbable 컴포넌트의 속성인 One Grab Transformer과 Two Grab Transformer에 위 사진처럼 할당해줍니다.

 

위와 같이 하셨다면 오브젝트 세팅 또한 모두 끝났습니다.

 


에디터를 실행한 다음 상단 움짤과 같이 작동하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