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아주 쉽게 데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고?!!! #Damage Numbers Pro

게임을 제작하다보면 적을 공격할 때 데미지를 표기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Damage Numbers Pro에셋을 사용하면 아주 쉽고, 퀄리티 좋은 데미지 표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심지어 가격도 매우매우매우 착합니다.


만드는 방법

만드는 방법

 

하이러키창에 Damage Numbers Pro를 누르고 Mesh와 GUI 둘 중 하나를 선택해줍니다.

Mesh는 2D/3D 상에서 표현할 때 사용하는 것이며, GUI는 Canvas에서 표현할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상황에 맞게 Type을 선택하셨다면 우측 사진처럼 다양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세팅창이 뜹니다.

상단에 Main, Text, Fade in....이 탭에서 효과를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고, 귀찮으시면 아래 Presets에 정리되어 있는 효과를 가져다 쓰면 됩니다!

 

효과를 만드신 후에는 프리팹으로 만드시고 코드에서 아래와 같이 생성하시면 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DamageNumbersPro;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DamageNumber numberPrefab;

    void Update()
    {
        if(Input.GetMouseButtonDown(0))
        {
            DamageNumber damageNumber = numberPrefab.Spawn(transform.position, 값);
        }
    }
}

 

값에는 표시하고 싶은 수치를 집어넣으시면 됩니다.

Spawn 될 때는 Fade in/out과 Behaviour성격에 따라 다르게 생성됩니다.

 

 

와우...엄청 간단하죠? Web GL에서 에셋을 사용해볼 수 있으니 아래 링크에 가셔서 한 번 테스트하고 구매해보세요!


구매링크 & 결과

데미지 표시 결과

 

 

이 글은 어필리에이트 링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애셋을 구매하시면 저에게 수수료가 제공됩니다.
링크를 클릭하는 것으로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