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렌즈 플레어(Lens Flare)

etc-image-0
렌즈 플레어(Lens Flare)

 

etc-image-1etc-image-2
Lens Flare (SRP) / Flare Layer

렌즈 플레어(Lens Flare)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두 개의 스텝을 밟으셔야 합니다.

첫 번째, 라이팅 에셋에 Lens Flare (SRP)를 추가해줍니다. 두 번째, Main Camera에 Flare Layer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Lens Flare (SRP) 옵션 정리표

etc-image-3
Lens Flare (SRP)

옵션 설명 기본값 추천 설정 예제
Lens Flare Data 사용할 렌즈 플레어 데이터 에셋 Default Lens Flare (SRP) 태양, 가로등 등 각각의 환경에 맞는 Flare Data 사용
Intensity 렌즈 플레어의 밝기 조절 1.0 태양: 1.5 / 가로등: 0.8
Scale 렌즈 플레어의 크기 조절 1.0 태양: 1.2 / 가로등: 0.9
Light Override 특정 Light 컴포넌트와 연결 없음 태양, 가로등 등 특정 광원에 연결
Screen Attenuation
Curve
화면 내에서 플레어 감쇠 조정 기본 감쇠 곡선 조절하여 화면 중심과 가장자리의 강도 조정
Screen Space
Occlusion
다른 오브젝트에 의해 가려질지 여부 OFF 태양처럼 가려질 필요가 있으면 ON
Allow OffScreen 화면 밖에서도 플레어를 표시할지 여부 OFF 태양처럼 화면 밖에서도 보여야 하면 ON

 

렌즈 플레어(Lens Flare)가 안보이신다면 Project Setting에서 Quality - Render Pipeline Asset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